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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FAQ를 이용하시면 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TOEFL ITP 시험 FAQ

  • Q1 TOEFL ITP와 TOEFL iBT 는 어떤 상관 관계가 있나요?
    A

    TOEFL ITP 는 학문적 영어 능력 평가 시험으로 그 활용 효과가 입증된 ETS TOEFL 브랜드의 한 종류 입니다.
    TOEFL iBT 의 문항 개발 및 출제를 하는 ETS 개발진들이 만드는 시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ETS 시험 설계, 문항 개발 및 연구 기법 등이 반영되어 영어를 가르치고 학습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TOEFL iBT를 성적을 요구하는 해외 대학에 유학을 준비하거나, 대학원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평가 도구로 TOEFL ITP 를 활용한다면 학문 연구에 필요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영어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Q2 TOEFL ITP 정기시험에 접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TOEFL ITP 정기시험에 접수하려면 공지된 접수기간에 TOEFL ITP 홈페이지 (http://exam.ybmnet.co.kr/toeflitp)를 통해 인터넷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접수 시 TOEFL ITP 홈페이지의 ‘시험접수’ 메뉴에 접속하여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인증을 거친 후 (YBM 회원의 경우 ID, PW 입력을 통한 본인 인증 가능) 시험일자 선택, 시험관리규정 동의, 응시료 결제 등의 접수 절차를 완료하여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TOEFL ITP 접수 바로가기

  • Q3 기관에서 TOEFL ITP 특별시험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기업체 및 단체에 한하여 원하는 날짜에 YBM/한국TOEIC위원회 법인고객사이트 (http://ipexam.ybmnet.co.kr/)를 통하여 TOEFL ITP 특별시험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단체의 인사 및 교육담당자 1인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특별시험의 신청 인원은 지역별, 타임별 40명 이상을 기본 원칙으로 하나, 협의에 따라 소규모 인원의 시험 시행 가능합니다.
    각 기업체나 시험 시행을 원하는 단체의 인사 및 교육 담당자는 일차적으로 YBM/한국 TOEIC위원회 법인고객사이트 회원 가입을 해야 하며, 로그인 후 게시되어있는 시험일정 (calendar)을 참조하여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시험 시행을 원하는 일자보다 최소 15일 전에 진행 세부사항(날짜, 인원, 장소, 시간 등)까지 확정하여 신청 해야 합니다.
    선착순으로 접수되기 때문에 희망 시험 날짜에 시험 신청이 조기에 마감 될 수 있어 시험 날짜를 미리 확정하여 신청하여 합니다.
    시험일정이 접수되면 법인고객사이트를 통해 확정된 현황을 열람 및 출력하실 수 있으며, 신청내용 변경이나 시험취소는 시험 10일 전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YBM/TOEFL ITP사무국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02-2279-4725)

  • Q4 정기시험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TOEFL ITP 정기시험은 1년에 2회 정해진 일자에 시행됩니다.
    단, 시험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TOEFL ITP 정기시험의 대한 세부 일정은 TOEFL ITP 홈페이지 (http://exam.ybmnet.co.kr/toeflitp)의 ‘시험접수’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TOEFL ITP 정기시험 일정 확인

  • Q5 시험 응시 후 성적확인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A

    TOEFL ITP 정기시험
    정기시험 성적은 TOEFL ITP 홈페이지에 안내된 일자에 인터넷을 통해 발표됩니다.
    성적확인 시 TOEFL ITP 홈페이지의 ‘성적확인’ 메뉴에 접속하여 YBM회원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TOEFL ITP 정기시험 성적 확인

    TOEFL ITP 특별시험
    TOEFL ITP 특별시험은 시험을 응시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발표되며, 성적확인의 경우 접수 경로에 따라 확인 방법 다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관 담당자를 통해 일괄적으로 접수한 경우는 해당 기관 담당자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특별시험 개별접수 사이트를 통해 수험자가 개인이 직접 접수한 경우는 TOEFL ITP 특별시험 성적확인 사이트(http://ipresult.toeflitp.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6 성적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TOEFL ITP의 성적의 유효기간은 시험 시행일로부터 2년 뒤 해당 시험일자까지입니다.
    따라서 성적조회 및 성적표 재발급은 성적의 유효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 시험관련 자료의 보관기간은 성적의 유효기간과 동일합니다.

  • Q7 기존 성적표를 보유하고 있던 응시자도 새로운 양식의 성적표로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A

    기존 시험 응시자도 해당 성적이 유효기간 내에 있을 경우 새로운 양식의 성적표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성적표 재발급 시 매수에 따라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적표 온라인 출력 FAQ

  • Q1 성적표 뷰어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win7, 8, Vista 사용자)
    A

    아래 파일을 PC에 저장한 후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하시고 해당 파일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적표를 발급하신 후 프로그램 설치 도중에 인터넷 창이 닫힐 경우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여 좌측 메뉴 중 온라인 발급내역에서 성적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파일은 XP, VISTA. 윈도우7. 윈도우8 공용이며 필요에 따라 자동설치된 파일을 제거 후 설치해야 합니다. 출력용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의 뷰어 프로그램 설치 후에도 문제가 있으면 아래의 ActiveX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tiveX 설치파일 다운로드

  • Q2 바코드생성 오류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VISTA, 윈도우7, 윈도우8에서 해당 오류가 나타나는 것은 컴퓨터의 권한 문제로 인한 부분이므로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컴퓨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를 클릭 하신 후 성적표 출력 사이트를 접속 하신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또는 바탕화면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Internet explorer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exam.ybmnet.co.kr 으로 접속 후 재시도
    자세한 문의는 1544-4536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Q3 성적표 뷰어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XP 사용자)
    A

    아래 파일을 PC에 저장한 후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하시고 해당 파일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적표를 발급하신 후 프로그램 설치 도중에 인터넷 창이 닫힐 경우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여 좌측 메뉴 중 온라인 발급내역에서 성적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파일은 XP, VISTA. 윈도우7. 윈도우8 공용이며 필요에 따라 자동설치된 파일을 제거 후 설치해야 합니다. 출력용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의 뷰어 프로그램 설치 후에도 문제가 있으면 아래의 ActiveX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tiveX 설치파일 다운로드

  • Q4 모든 프린터에서 성적표 출력이 가능한가요?
    A

    성적표는 대부분 모든 프린터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최신 기종의 경우 호환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출력 중 오류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PC방이나 인쇄소, 공공기관, 회사 등 여러대의 컴퓨터가 함께 사용하는 공유프린터의 경우 발급불가/문서발급 가능 프린터가 없습니다/프린터의 정보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나타날 경우, 프린터 옵션 변경이 가능한 메인컴퓨터에서 재시도하시거나, 로컬프린터(컴퓨터와 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보안문서(주민등록 등본,초본 등) 온라인 발급의 경우 바이러스나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상의 이유로 공유프린터기에서는 출력이 불가하도록 규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메인컴퓨터 또는 로컬프린터를 사용중이나 위와 같은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는 프린트에 대기 문서가 걸려 있거나 프린트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대기문서, 토너, 잉크부족, 오프라인 등)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 - 해당 프린터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살짝 올려놓아 보십시오.
    'Q에 0개 문서, 프린터 준비' 라고 나와야 합니다.
    대기 문서가 있는 경우, 대기문서를 취소하시고 재시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5 테스트 출력은 인쇄됐으나 성적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A

    성적표 출력의 경우, 테스트페이지에 비해 많은 용량의 정보들(위변조 방지마크, 관인/수수료소인 이미지 등)을 다운로드해야하므로 인쇄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이 끝난 후 재시도 하시거나 기술지원센터(1544-453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6 온라인 출력이 안되서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고 싶습니다.
    A

    원격지원 서비스는 상시 오픈되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상담원과 통화 중일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상담원과 통화 중 온라인 성적표 발급이 진행되지 않아 원격지원을 받아 보셔야 할 경우 아래의 주소를 클릭해 주십시요.
    원격지원 받기

    온라인 성적표 발급관련 원격지원 서비스는 기술지원센터(1544-453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7 성적표 출력 클릭 시 부수가 0 / 0 으로 나타나고, 시간 경과창만 계속 뜨면서 출력되지 않는 경우
    A

    프린터 제어프로그램(PrintManager OCX)이 출력 데이터를 프린터로 전송하지 못하고 대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프린터의 네트워크 상태를 점검하여 주시거나 다른 프린터에서 다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기술지원센터(1544-453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8 윈도우8, Internet explorer버전 10 이상(IE 10,11 등) 사용자 중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 경우
    A

    윈도우8 에서 IE10 이상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인터넷 설정을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ybmnet.co.kr 추가 → 닫기
    이후 열려있는 인터넷창을 모두 종료하시고 Internet explorer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9 성적표 출력시 엡손 프린터일 경우 사진과 텍스트 위치가 어긋나게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A

    성적표 출력시 엡손 프린터일 경우 사진과 텍스트 위치가 어긋나게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엡손 프린터의 인쇄 기본 설정에서 텍스트 출력을 하지말고 사진 출력으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 프린터 선택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 인쇄기본설정 → 사진 선택

  • Q10 서버로 부터 데이터를 전송받는 중 멈추거나 에러번호가 나타나는 경우
    A

    1. '서버로 부터 데이터를 전송받는 중입니다'라는 창에서 0% 또는 66%에서 멈추거나 22번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
    방화벽(관공서, 금융기관, 학교, 기업내 등 )으로 인해 데이터를 전송받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에 해당하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방화벽이 없는 다른환경에서 재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기술지원센터(1544-453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서버로 부터 데이터를 전송받는 중입니다'라는 창에서 34번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 사진파일이 존재하지 않거나 사진파일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성적확인 페이지 왼쪽 두 번째 [성적확인]탭을 클릭하신 후 성적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성적표가 나타납니다.

    해당 성적표에 사진이 없거나 사진파일에 이상이 있는 경우 토익위원회(02-2279-0505)로 전화하시어 사진파일 수정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FAQ 이외의 문의 사항 또는 더 자세한 사항은 우측의 1 : 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1 : 1 문의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