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성적확인

홈수험자가이드수험자가이드
  • 시험접수
  • 접수확인 및 수험표출력
  • 접수확인
  • 시험응시
  • 성적확인

1. 시험접수

1)순서

  • - 시험 접수를 선택합니다. (시험접수 > 인터넷 접수)
  • - 접수가 완료되면 수험번호가 부여된 수험표가 나옵니다. 나온 수험표를 출력합니다.
  • - 출력한 수험표는 시험 당일에 지참하여야 합니다.
  • - 원서접수 취소는 인터넷 접수기간에만 가능합니다.

2)주의사항

  • ※ 수험표는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 이외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日本語検定 응시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접수확인 및 수험표 출력

  • - 시험접수 > 접수확인 및 수험표 출력 메뉴를 선택합니다.
  • -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후 접수내역 확인 및 수험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 - 1년 이내 접수내역에 한해서는 응시료 결제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며, 접수기간 중에는 고사장 변경도 가능합니다.

3. 접수취소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시험의 연기는 불가합니다.

1) 접수기간 내에 접수를 취소하는 경우 100% 환불

2) 접수마감일 다음날로부터 검정시행 전일까지 접수를 취소한 경우 40% 환불 .

접수기간 이후의 인터넷 취소는 없으며, 취소/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수험자 본인 혹은 수험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각 지역 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응시료 환불 신청서를 작성한 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정오 12시까지(토요일 시험은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이며 일요일과 국경일에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우편 신청은 시험 1일 전 (토요일) 우편소인까지 유효합니다. (토요일 시험은 금요일 소인까지)

※ 2013년 10월 1일부터 우체국의 토요일 우편창구 운영이 폐지가 되었으니 우편 취소 신청은 가급적 시험 시행 2일 전(금요일) 소인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시험일 경우 금요일 소인까지)

3) 취소 신청자 환불 시기 및 방법

취소 신청자에 대한 환불은 3영업일 내에, 방문 및 우편 취소 신청자의 경우에는 수신일로부터 3영업일 내에 각 신청기간에 해당되는 환불 금액을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각 지역센터 위치>

지역 접수처 전화번호 주소
서 울 종로센터 (02)2279-0505 종로구 종로 104(종로2가) YBM빌딩 본관지하1층 (종로3가역 15번출구)
부 산 부산센터 (051)816-9600 진구 중앙대로 703-1(부전동) YBM어학원 1층
(서면역에서 하차 후 동보서적 맞은편)
대 구 대구센터 (053)751-8174 중구 동성로 2(동성로3가) 협성빌딩 YBM어학원 10층
대 전 대전센터 (042)485-1696 서구 둔산로 67 경보빌딩 4층 YBM 대전센터
광 주 광주센터 (062)384-5489 서구 상무중앙로 43(치평동) BYC빌딩 5층

4. 시험응시

1)규정 신분증

-규정신분증 미지참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고, 퇴실조치 되며, 해당 시험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구분 규정신분증 규정신분증 분실시 대체 신분증
대학생/일반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경찰청 발행), 공무원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장애인 복지카드
해당 동사무소에서 발급한 기간 만료 전의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
초등학생 기간만료전의 여권,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증,
청소년증
日本語検定 홈페이지에서 '신분확인증명서'를
Download하여 작성한 후 학교장 직인을 득한 경우
신분증으로 인정
중,고등학생 학생증(국내 학생증만 허용),기간만료전의 여권,
청소년증
군인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기간만료전의 여권,
장교 및 부사관 신분증, 군무원증,
사병(日本語検定 신분확인증명서)
日本語検定 홈페이지에서 '신분확인증명서'를
Download하여 작성한 후 부대장 직인을 득한 경우
신분증으로 인정
외국인 외국인 등록증, 기간만료전의 여권  

2) 지참물 및 사용필기구

-규정 신분증, 연필과 지우개(볼펜 및 사인펜 사용불가), 손목시계

※ 주의 사항: 부적절한 필기구 사용 및 답안 기재 오류는 수험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3) 입실시간

-시험 당일 오전 9시 30분까지 입실 (오전 9시 40분 정각 이후에는 절대 입실 불가)

4) 입실안내

-시험당일 해당 고사장을 방문하면 중앙현관에 성명순(가나다 순) 전체 명단이 부착되어 있으며 전체 명단에서 본인의 성명으로 고사실을 확인한 후 입실하시면 됩니다.

5) 시험 진행 시간 및 안내 사항 (아래의 시험 진행 일정은 시험 당일 고사장 사정에 따라 실제 진행 시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진행 예정 시간 안내 사항 비고
9:30 까지 수험자 고사실 입실 현관에 부착된 전체명단에서 고사실 확인
9:30 ~ 9:35 (5분) 수험자 유의사항 안내 필기도구(연필,샤프펜슬)사용, 규정신분증 안내, 휴대전화 배터리 수거
9:35 ~ 9:40 (5분) 수험자 휴식 및 착석  
9:40 ~ 9:45 (5분) 입실통제 및 수험자 신분 확인 입실통제기준시간(9시40분), 규정신분증 미지참자 퇴실
9:45 ~ 9:50 (5분) 문제지 배부, 파본 확인  
9:50 ~ 시험시작 각 급수별 시험시간 안내
9:50 ~ 10:40 (50분) 4급, 5급  
9:50 ~ 10:50 (60분) 3급  
시험종료 문제지,답안지 제출 후 퇴실  

* 시험 전 의무사항 *

  1. ① 수험자 소지품 교탁 앞 보관 및 휴대폰 배터리 분리 후 배터리만 제출 의무화→ 불이행 시 퇴실 조치 및 부정 행위 처리(휴대폰 전원 ON 상태로 가방 보관 주의 소음 발생시 수험자 본인 책임)
  2. ② 필기구, 신분증, 지우개 (기타 개인 물품 별도 보관요망)

※ 통신기기(휴대폰, 무선호출기 등)를 이용하여 답을 주고 받는 행위는 부정행위로 처리되며, 시험 도중 휴대폰 벨(진동)이 울리거나 통신기기(휴대폰, 무전기등),레코딩기(MP3플레이어, 녹음기, 보이스펜 등) 를 소지하고 있다가 적발 된 경우 및 보관된 소지품에서 녹음기 등 각종 기기가 작동하여 소음이 발생한 경우에도 규정위반으로 처리됩니다. 이와 함께 휴대폰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아 벨소리, 진동소리가 울린 경우에도 규정위반으로 처리됩니다.

※시험당일 수험자는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5. 성적확인

-시험일로부터 약 30일 후 발표 예정이며 日本語検定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