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호 보기

#Plus+

증명서가 필요 없는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

이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YBM 한국TOEIC위원회에서는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기업 및 기관의 채용담당자를 위해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지원자가 성적을 입력하고 인사담당자가 추후에 이를 확인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이용하면 증명서가 필요 없다. 입사지원자들은 YBM 어학시험 사이트를 통해 검증된 성적만 입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사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지원자의 부담을 줄이는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소개한다.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이란?
온라인 이력서에 있는 ‘어학 성적란’과 YBM 한국TOEIC위원회의 ‘성적 D/B’를 연동하는 서비스. 입사지원자는 아래와 같이 YBM에서 검증 받은 성적만 입력할 수 있다.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이 좋은 이유

첫째, 채용담당자의 업무를 줄여준다
채용담당자가 성적의 진위를 직접 확인할 필요가 없어 업무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둘째, 지원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성적증명서를 제출하는 입사지원자들의 번거로움과 성적표 재발행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발행일로부터 2년이 지나 유효하지 않은 성적을 입력하는 지원자들의 실수를 방지할 수 있다.

셋째, 이 모든 게 Free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은 YBM 한국TOEIC위원회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채용담당자는 물론 입사지원자에게 어떤 부담도 주지 않는다.



특별시험 페이지에 있는 ’성적 진위 확인’과 다른가요?

성적 진위 확인은 채용담당자가 당사의 법인 고객 사이트를 통해 입사지원자의 성적 진위 확인을 의뢰하면YBM 한국TOEIC위원회에 확인 후 7~10일 내 회신해 주는 서비스다. 별도의 확인이 필요 없는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과 달리 진위를 확인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이용하고 싶다면?
YBM 한국TOEIC위원회 법인팀(02-2280-7254)으로 신청하면 된다.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이용 중인 기관

ᆞ인사혁신처
ᆞ기상청
ᆞ두산그룹
ᆞ한국수출입은행
ᆞ한국산업인력공단
ᆞ인크루트
ᆞ커리어넷
ᆞ법원행정처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 과목

ᆞTOEIC
ᆞTOEIC Speaking
ᆞJPT(일본어 능력 시험)
ᆞSJPT(일본어 말하기 시험)
ᆞTSC(중국어 말하기 시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