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취업준비생의 영어 면접 준비방법은? 2017-11-14
취업준비생의 영어 면접 준비방법은?


'논리 정연하게 답변하기', '자신감 상승' 위해 준비

■ 토익스피킹 'Part6: 의견 제시하기'가 가장 도움 된다는 응답 다수


YBM 한국TOEIC위원회는 토익 정보 블로그 토익스토리(www.toeicstory.co.kr)에 방문한 취업 준비생 2,024명을 대상으로 영어 면접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54.8%가 영어 면접을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영어 면접을 준비하는 방법으로는 '토익스피킹 등 영어 말하기 시험공부' 51.7%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독학(34.7%)', '그룹 스터디(6.3%)', '온라인 영어 면접 강의 수강(4.5%)', '오프라인 영어 면접 강의 수강(2.8%)' 순이었다.


또한, 토익스피킹 등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영어 면접을 준비 중이라고 답한 응답자들은 토익스피킹이 논리 정연하게 답변하기(47.5%)'에 가장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밖에도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 상승(34.6%)', '제한 시간 내 답변하기(10.6%)', '발음, 강세, 억양 등의 전달력(6.5%)'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꼽았다.


토익스피킹 중 어떤 파트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는 지 묻는 질문(복수응답)에는 'Part 6: 의견 제시하기' 77.1%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어 'Part 5: 해결책 제안하기(56.7%)', 'Part 3: 듣고 질문에 답하기(44%)', 'Part 4: 일정표 등 제공된 정보를 사용해 질문에 답하기(15.9%)', 'Part 2: 사진묘사(7.7%)', 'Part 1: 문장 읽기(7.2%)' 순이었다.

한편, 응답자들에게 채용 전형에 영어 면접이 있다면 입사 지원을 포기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84.4% '아니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YBM 관계자는 기업들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증가로 채용 전형에 영어 면접을 도입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토익스피킹이 영어 면접 준비와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TS®, the ETS® logo, TOEIC®, 토익®, TOEFL ITP® are registered trademarks of Educational Testing Service, Princeton, New Jersey, U.S.A., used in the Republic of Korea under license.

(주)와이비엠넷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어학시험 서비스는 (주)와이비엠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