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토익스피킹, 수험자 학습 및 응시 편의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선봬 2017-07-10
토익스피킹, 수험자 학습 및 응시 편의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선봬


토익스피킹 수험자 위한 샘플북, 토익스피킹 체험 앱 무료제공 등 학습 도우미 자처
접수마감 연장, 신규 센터 확보 등 접수 및 응시편의 위해 지속적인 노력


 YBM 한국TOEIC위원회는 영어 말하기 시험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수험자의 응시 편의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익스피킹 첫 응시자 위해 유형 파악이 가능한 샘플북 서비스 제공


한국TOEIC위원회는 토익스피킹 수험자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샘플북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샘플북에는 토익스피킹에 대한 간략한 소개, 기출문제 등이 포함되어 응시자가 실제 시험 전 유형 파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토익스피킹 응시환경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모바일 체험 앱 ‘TOEIC Speaking test’도 운영 중이다. 체험 앱을 이용하면, 토익스피킹 기출문제 4회분을 사전 음량체크, 시험진행, 답변 녹음 순으로 실전과 동일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의 답변을 녹음해 확인할 수 있어 발음을 교정하거나 표현을 다양화하는 데 유용한 학습 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토익스피킹 체험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접수 및 응시편의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도 노력


한국TOEIC위원회는 수험자의 접수 편의를 위해 토요일에 시행되는 토익스피킹의 접수 마감을 2시간 연장, 시험 전일 오전 10시까지로 확대했다.


이 밖에도 접근성을 고려한 신규 토익스피킹 센터를 계속 개설하여 수험자들에게 고사장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가장 최근으로는 지난 5월 서울 서대문구 소재 이화여자대학교 내에 센터를 개설하였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토익스피킹이 취업과 인사고과 등 사회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되면서 수험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수험자의 쾌적한 응시환경 조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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