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7년 첫 TOEIC 시행! 2017-01-09

올해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 영어 과목 토익 등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


국내 토익(TOEIC) 주관사인 YBM 한국TOEIC위원회(대표 오재환)는 2017년 첫 토익이 8일(일) 전국 고사장에서 시행 됐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 고사장에는 토익에 응시하려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등 수험자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올해부터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의 영어 과목이 토익 성적 등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됨에 따라 토익 활용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2017년 7급 국가공무원 시험 접수 예정 기간이 6월 5일부터 9일까지이므로 토익 성적을 제출하고자 하는 수험자는 5월 14일(일)까지 시행되는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더 자세한 2017년 토익 일정은 홈페이지(www.toe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YBM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정유년 첫 토익이 전국 고사장에 시행됐다”며 ”올해 토익에 응시하는 모든 수험자들이 목표를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TS, the ETS logo, TOEIC, 토익, TOEIC Bridge and TOEFL ITP are registered trademarks of Educational Testing Service (ETS), and used in the Republic of Korea under license.

(주)와이비엠넷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어학시험 서비스는 (주)와이비엠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