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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자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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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접수

    1. 인터넷 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나 우편, 방문접수는 불가능합니다.   인터넷접수 바로가기
    2. 접수된 내용은 타인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3. 군인접수는 일반접수의 반액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수험자 본인의 군별(육,해,공군), 계급, 군번을 알아야 합니다.
      ㆍ시험당일 반드시 군임임을 증명하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ㆍ공익근무요원, 병역특례자는 군인접수를 할 수 없으므로 일반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단, 군인접수는 정기접수 기간에만 가능하며, 추가접수 기간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고사장은 매회차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접수 상황에 따라 마감되는 학교가 있습니다.

  • 접수취소

    ㆍ회원만이 시험접수 취소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취소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ㆍ시험 시행 요일에 상관없이, 접수 기간 내에는 해당 시험의 100%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ㆍ시험 당일에는 시험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ㆍ군인할인으로 접수한 경우 접수기간 이후 환불 불가합니다.
    취소신청에 대해서는 재차변경이 불가하오니 신중을 기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및 환불 안내 자세히보기

  • 시험 진행 안내

    1. 지참물 및 사용필기구 안내 : 규정 신분증, 연필(컴퓨터용 연필권장)과 지우개(볼펜 및 사인펜 사용불가),
    아날로그 손목시계 (전자식 시계 불가)

    2. 입실 안내 : 시험당일 해당 고사장을 방문하면 중앙현관에 성명순(가나다 순) 전체 명단이 부착되어 있으며 전체 명단에서 본인의 성명으로 고사실을 확인한 후 입실하시면 됩니다.
    ※ 시험 당일 교내 주차 불가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시험 진행 일정 : 09:20 까지 반드시 입실 (09:50 정각 이후에는 절대 입실 불가)

    시험 진행 일정
    시간 내용 비고
    09:30 ~ 09:45 답안지 작성에 관한 오리엔테이션
    09:45 ~ 09:50 수험자 휴식시간
    09:50 ~ 10:05 신분증 확인(감독교사) 휴대폰 본체 감독자에게 제출
    10:05 ~ 10:10 문제지 배부, 파본확인 독해평가시간에 2차 신분확인 실시
    10:10 ~ 10:55 듣기평가 (L/C)
    10:55 ~ 11:45 독해평가 (R/C)

    4. 시험 전 의무사항
    ① 수험자 소지품 교탁 앞 보관 및 휴대폰 배터리 분리 후 본체만 제출 의무화 → 불이행 시 퇴실 조치 및 부정 행위 처리
    (휴대폰 전원 ON 상태로 가방 보관 주의 소음 발생시 수험자 본인 책임)
    ② 레코딩기(MP3플레이어, 녹음기, 보이스펜 등)는 반드시 배터리를 분리하여 감독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③ 필기구, 신분증, 지우개 (기타 개인 물품 별도 보관요망)
    ※ 통신기기(휴대폰, 테블릿PC, 스마트워치, 무선호출기 등)을 이용하여 답을 주고 받는 행위는 부정행위로 처리되며, 시험 도중 통신기기(휴대폰, 테블릿PC, 스마트워치, 무선호출기 등)를 소지하고 있다가 적발 된 경우 및 보관된 소지품에서 녹음기 등 각종 기기가 작동하여 소음이 발생한 경우에도 규정위반으로 처리됩니다.
    이와 함께 휴대폰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아 벨소리, 진동소리가 울린 경우에도 규정위반으로 처리됩니다.

    5. 답안 기재 요령

    ※ 주의 사항 : 당 사에서는 OMR Reader가 수험자의 답안지를 판독한 결과에 따라 성적을 처리하며, 답안 작성 오류
    (잘못된 필기구 사용과 불완전한 마킹)는 수험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규정신분증

    시험 당일 규정 신분증 미 지참자는 절대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신분증 미 지참자가 시험 도중 적발될 경우에는 규정 위반 행위로 해당 시험이 무효 처리 됩니다.

    규정신분증
    구분 규정신분증 대체 가능한 증명서
    대학생/일반인 주민등록증 해당 동사무소에서 발급한 기간 만료 전의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발급 받아오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경찰청 발행)
    기간 만료 전의 여권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 카드
    초등학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JPT 정기시험 신분확인증명서 다운로드
    한글파일 워드파일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증
    청소년증
    중,고등학생 학생증(국내 학생증만 허용)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청소년증
    군인 공무원증(장교 및 부사관, 군무원)
    사병(JPT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
    사관생도 신분증
    (육군, 공군, 해군, 육군3사관, 국군간호사관)
    외국인 외국인 등록증 규정 신분증이 없을 경우 응시 불가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 위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신분증 및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은 JPT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인정되지 않는 신분증
    대학 및 대학원 학생증, 사원증, 각종 자격증, 사진이 부착된 신용카드,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 舊(구)주민등록증 등

  • 성적확인 및 성적표 수령방법 변경

    1. 시험 성적결과는 시험일 이후 8일째 되는 날 오후 3시부터 인터넷과 ARS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우편 통보는 7~10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우편 통보 선택시 공휴일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우편 업무 지연으로 성적표 발송이 공휴일 기간만큼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ARS로 성적확인시 ARS 성적확인에 ‘동의’한 수험자에 한하여 접수시 입력했던 연락처로만 가능합니다.

    3. 성적 조회는 JPT 홈페이지(www.jpt.co.kr), ARS 060-800-0515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4. 성적표 수령 방법 (수험자 선택)  성적표 수령방법 변경 바로가기
    1) 우편수령: 성적 발표 후 일괄적으로 출력해서 우편으로 발송. 약 7~10 영업일 소요.
    ※ JPT 성적표 수령 주소변경은 시험 시행일로부터 4일 이내까지 가능합니다.
    2) 온라인 수령: 인터넷 출력을 통해 성적유효기간 내 1회 무료로 발급
    ※ 성적표 수령방법은 회원,비회원 모두 선택가능하나, 온라인출력의 경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 성적표 재발급

    1. 신청 방법 : 성적표를 재발급 받으실 분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성적확인/성적표 재발급]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YBM 한국TOEIC위원회 Plaza로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단, 대리인 방문시에는 응시자 신분증과 수령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전화나 E-mail을 통한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2. 재발급 비용
    * 직접방문 신청: 1매당 2,000원 매수 제한 없습니다.
    * 인터넷신청 : 1매당 2,000원 매수 제한 없습니다.

    3. 비용 지불 방법 : 서울 및 지방 PLAZA(부산,대구,대전,광주)로 방문 신청하는 경우 직접 납부하시면 되고,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한국TOEIC위원회 Plaza 위치

    4. 소요 기간 : 방문 신청하시면 즉시 발급되나, 우편으로 수령하실 경우에는 3~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5. 재발급 신청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 낮 12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국경일에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서울은 점심시간에도 발급 가능하나, 지방 센터(부산, 대전, 대구, 광주)의 경우 점심시간(12:00~13:00)에는 성적표 재발급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